2020년 3월 12일 목요일

앨리스 : 매드니스 리턴즈 (07) - 뉴델리대학에서 금속공학을 전공했죠.



놀이기구를 다 탄 앨리스.



[목표로 향하는 길은 험난하지. 한번에 한걸음씩 전진하도록 해]

흠... 글이 잘 보이나?



용광로에서 발판을 넘나드는 구간



적절하게 스위치를 조져주면서 뛰어다니면 된다.



맞이하러 나와주는 적들



아니 시발 주전자 두마리 한번에는 좀 그렇지 않니?



악! 이건 아프다!



주전자는 보팔검으로 상대하기가 어려운게 이 지랄을 하면서 타격점에서 벗어나 버린다.



이 지점에서 좌측으로가면



[아빠 : 앨리스. 이제 집에 가스관이 들어오면 밀랍양초와 기름에 쓸 돈을 아낄 수 있단다. 나중게 그 돈으로 우리 모두 브라이튼에 한번 가보자꾸나]

19번째 기억



우측에는 병(12/18)이 있다.



쭉 진행해서 레버를 돌리면




새로운 발판과 적들이 리젠되고



용암에 쳐박히는 발판이니 빠르게 잘 타야한다.



환영해주는 적들



잘 뛰어 다니면 된다.



내려 흐르는건 맞아도 즉사하지는 않는다.

.... 즉사할텐데...



레버를 돌리면



금속들이 얼어붙는다.



밑으로 내려오면 고철더미와 나사벌레들 천지다



아 시발 너까지 끼는건 좀 아니잖아



후추기관총의 사거리는 세계 제이이이이이이이일





돼지코(10/14)와 병(13/18)



그리고 이쪽에서도



열쇠구멍으로 가면



[유모 : 앨리스. 네가 아버지의 서류더미로 장난칠 때부터 그놈의 나쁜버릇이 시작됐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단다. 하지만 문제는 어떻게 시작됐냐는거지. 대체 어디서 배운건지.]

20번째 기억

앨리스는 어릴 때부터 사고를 잘 친 모양이다.



그리고 안쪽을 잘 둘러보면 돼지코(11/14)와 보상



나가기 전에 저쪽을 잘 보도록 하자



[아빠 : 명심하거라. 앨리스. 밤 중에 서재에 있을 대엔 어둠과 추위를 탓하면 안된단다.]

21번째 기억. 서재에서 불 피우지 말라는 아버지의 절약정신.



터널을 향해 달려가자



높은 곳으로 올라가야 한다



스위치와 적절한 증기로 진행



열쇠구멍으로 들어가면 왠 눈깔인가 하는데



옆에 돼지코(12/14)가 숨어 있다.



보-상



여긴 안막힌거 같은데 위가 막혀서 소인화로 진행해야한다.



아니 시발 저기까지 뛰어야 한다고?



이게 되네?



토끼폭탄을 설치하고 간다.



[고양이는 아홉 개의 목숨을 가지고 있다고들 하자. 너도 그렇다면 좋을텐데]

그러면 너는 이제 8개 남은거냐?



증기와 함께 떠나는 여행



오랜만에 보는 찻잔 난쟁이



토끼폭탄의 세번째 의의인 어그로 기능.

사실 이때만 해도 이게 얼마나 중요할지 모르고 있었다.




병(14/18) 획득



띠용하고 들어가서 진행하면




[이런 반동분자! 안 그래도 할 일이 태산 같은데 여기까지와서 훼발을 놓다니!
 그렇지만 니가 뜨거운걸 잘 참는다 하더라도 이런 용광로 속에서 비티긴 힘들걸? 아하하하!]


모자장수의 팔과 겨울잠쥐가 앨리스를 맞이해준다.

전작에서 모자장수에게 당한 시험으로 다리 없이 누워있던 그 녀석이다.



쇳물을 쏟아내는 상황



저 멀리 보이는 주전자들을 먼저 조져주자.



스위치를 가동하고 뛰어 들어가서



레버를 돌려주면 쇳물이 어느정도 언다.



[니가 찾고 있는... 아니 정확하게 말하면 모자 장수가 찾고 있는 팔을 내가 가지고 있지롱~
 하지만 팔을 되찾진 못할거야. 그 전에 나에게 박살날테니까!]

팔을 내어줄 생각이 없는 쥐새끼.



일단 내려와서



열쇠구멍으로 가 병(15/18) 획득



스위치를 넣고 증기를 타서 올라가면



[멍청하긴. 그걸로 게임이 끝날 줄 알았니? 이제 협상의 여지는 끝났! 널 위해 일등석 기차표를 끊어주지. "황천행"]

쥐새끼가 다시 뭔가를 가동시키는데



숨겨진 길이 있다.

여기를 굳이 경유 안하고 해도 깰 수 있지만 나중에 여기 이빨 먹겠다고 다시 왔다 떨어지면
빠져 나갈 곳이 없어서 갖히게 되므로 그냥 지금 먹자.



허미 시벌



맞이해주는 적들을 적당히 물리치고



스위치를 작동시키면



철판들이 떠다니기 시작한다



가뿐하게 통과해주자



대기하던 악몽을 베어주고



레버 가동



[아앙돼. 장비를 멈출수가 없어! 내 소중한 용액들이... 뭐 그래봤자 사소한 방해일 뿐이야.
 작전상 후퇴를 해야겠군. 나중에 상대해주마! 아무도 우리의 "원대한 계획"을 막을 순 없다구!]

빤스런 하는 쥐새끼.



쥐새끼가 있던 곳으로 가서 레버를 당기면



모자장수의 팔을 회수하면서 이곳에서의 여정은 끝난다.


수집요소 현황

돼지코 (12/14)
기억 (21/26)
달팽이집(0/0)
병(15/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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