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3월 19일 목요일

앨리스 : 매드니스 리턴즈 (28) - 마개조



여튼 통과해서 계속 진행합시다.



부유하는 악몽들도 처치하면서 진행하다가



[범비 : 모든 아이는 그만의 목적을 지니고 태어나지. 어른으로서 그 목적을 찾아주는 것은 당연한 의무라고 할 수 있어.]

세번째 기억.

원래부터 또라이 같았지만 알고 들으니 더 또라이 같네.



적당히 증기타고 날아가면



괴상한 그네를 피해서 가야한다.



저기 보이는 버섯을 밟고



[범비 : 모든 생물들은 고유의 목적을 지니고 이 세상에 태어난단다. 그 증거는 도처에 깔려있지! 장식용이던 실용이던 어린이들의 타고난 소명을 찾아주는 것이 나의 신성한 의무란다. 자 이제 너의 역사를, 너의 신화를 내게 들려주렴!]

네번째 기억

급속도로 사이코 기믹을 잡아가기 시작하는 범비
이미 흑막 정체가 들어났으니 아주 대놓고 폭주를 한다.


안그래도 현실에서 미친놈들이 날뛰는 판국인데
여기서도 미친 놈이 날뛰고 있었네 시발



계속되는 일직선 진행



악몽들과 인형이 맞아준다.



근접전 하겠다고 깝치다가



뒤지게 쳐맞는 중



미친년과 미친 인형의 대결



교훈 : 되도 않는 무쌍질 하지 말고 총이나 쏴라.



압력판으로 스위치를 해결하고



계속 길 따라간 뒤



레버를 재껴주자



가기 전에 근처 2층에서 네번째 병 획득



슬슬 등장하기 시작하는 안보이는 발판들



벽 부수고 들어가서 다섯번째 병



발판을 눌러 놓고



건너가서 2층까지 올라가서 벽까지 부숴야 한다.



일단 부유한 악몽이 나오는데 먼저 처리하고 들어가자



인형이랑 사악한 악몽이 반겨주기 때문.



일단 부유한 악몽을 제거하고 어덯게든 사악한 악몽의 가드를 뚫어놔야 한다.



인형이 이렇게 공격하다 무기가 박히면 그나마 틈이 생긴다.



주전자 연사로 악몽을 커트



인내심을 가지고 쏘다보면 인형도 끝난다.



근처 아기 얼굴에 있는 두번째 돼지코



일단 이곳으로 가서



[위트리스 : 윌슨 박사는 바보가 아니시란다. 앨리스. 규범은 지키라고 있는거야. 그래야 만사가 쉽게 풀리거든. "망각"에 대해 네가 어떤 오해를 했는지는 모르겠지만. 그건 치료의 일부분에 불과하단다. 망각은 훌륭한 해결책이 될 수 있어. 굳센 마음을 가지려면 대가를 치뤄야 하는 법이거든.]

다섯번째 기억. 망각 치료에 대해서 앨리스가 저항을 한 적이 있는 모양이다.



이번에는 저쪽으로 가면



[엄마 : 맙소사! 좀 조심 좀 해라. 앨리스! 고양이 목숨은 아홉개지만 사람 목숨은 하나뿐이란다. 조작칼을 다룰 땐 제발 조심하려무나.]

여섯번째 기억



그 다음부터는 또 직선 구간이니 쉽게 갈 수 있을 것이다.



그네들이 판치는 구간



부유하는 악몽들이 나오는데



시벌 밑에서 올라오는건 뭐여



염병...

부유하는 악몽의 경우 아래로 떨어지는데 바닥이 있으면 생존하기 때문에 골치가 아프다.



화려하게 날아가자



아니 이 시발 부유하는 악몽 새끼들이....



세번째 돼지코



보상은 바구니



적당히 넘어가면



또유하는 악몽



인형의 집처럼 열렸다 닫혔다 잘 변한다.



상자퍼즐 구간.



강제전투 구간인거 같은데...



거머리새끼들과 사악한 악몽의 대환장 콜라보



일단 최대한 사악한 악몽의 가드를 빨리 뚫고



거머리가 못 오는 지형에서 다이다이를 떠야한다.



아니 시발 바운드로 공격을 하네



뒤지는 줄 알았다 시벌....



우측에 보였던 열쇠구멍에서



상자를 줍고



근처 꽃에서 체력을 회복하자.



길막 됐던 방에서 두번째 상자를 구한다.



중간 층에 안보이는 길이 천장에 있고 압력판이 있다는걸 아는데 시간이 오래 걸렸다.

사이즈가 애매하니 천장을 볼 일이 있어야 말이지...



압력판을 밟고 저 문으로 들어가서 버섯을 탄 다음에



바로 옆에 상자와



건너편 방의 상자를 확보



퍼즐은 각자 알아서



새로운 구간이 열리는데



갈보인형이라는 새로운 적이 등장한다.

시발 어떤새끼가 마개조 한건진 몰라도 취향 독특하네.



일단 원거리 공격은 당연히 있는데



갑자기 돌진하는 패턴도 있다.



하지만 이새끼의 문제는 원거리 공격을 피한다는데 있다.

시발 무방하는 꼬라지 보고 있으면 열불이 터짐



아니 자꾸 전투음악 같은게 안끊기길래 뭔가했는데 저기 껴있었네???



귀찮은 놈들...



원거리에서 보이면 필히 저격을 하고 가자



이곳에 도착하면



일단 여기서 여섯번째 병을 줍고



건너가서 띄용한 뒤



[위트리스 : 모든 도구는 나름의 쓰임새가 있단다. 단순해 보이는 깔대기도 없으면 안될 때가 있지. 자, 이제 이렇게 이 술통에서 저 술통으로 술을 옮길거냐?]

일곱번째 기억.



그리고 요 인근에서



네번째 돼지코.



건너가서 올라가면



일곱번째 병이 있고



돌아서보면 달팽이집 가는 길이 열린다.



가볍게 클리어.



현재까지 수집요소 현황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