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3월 13일 수요일

나르실리온 번외 07 : 서브이벤트(오셀라이아)

오셀라이아의 서브이벤트들은 대부분 간단하다.

다만 이 공략에서 해결하지 못한 부분은 지박령 이벤트인데
인터넷의 공략 상에 나와 있는 조건을 만족해도 이벤트가 발생하지 않았고
플레이 실황을 찾아봤는데 역시 그 실황에서도 이벤트가 발생되지 않았다.

그 결과 오셀라이아의 야바위 이벤트, 라드타운의 청혼 이벤트를 할 수 없게 되었다.


1. 엘의 친구들
- 메인스토리와 연관이 있으므로 메인공략을 참고하도록 하자.
- 메인공략 20화

보상 : 경험치 2만


2. 스프라이트의 축복



마을에 있는 요정들에게 말을 걸면 엘의 스탯이 올라간다(공10, 항마10)

사견 : 친구들 축복해준다면서 왜 엘만 올려주냐?


3. 어느 위대한 동물의 죽음



이 엘프에게 말을 걸면 남쪽에 어떤 동물이 죽어가는데
그 힘을 받아가려고 몬스터들이 모여 있어서 죽지도 못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한다.

와... 죽는게 셀프 컨트롤이 가능하다니... 부럽....



오셀라이아 남쪽의 큰 평원의 남서쪽으로 가보면 엘프의 주변에 가고일들이 몰려 있다.



이새끼들이 어디서 까불고 있어



구해줘야 하지 않냐는 레이나에게 그냥 가시는 길 편히 보내드리자고 하는 모리스



인간은 받을 수 없는 힘이라 루이닐에게 준다고 한다.



루이닐에게 고양이 털 고르기라는 스킬이 생겼다.


4. 수인의 습격(파이어 스트라이크 이벤트)



메인 스토리에도 나왔지만 엘의 친구인 에스더는 마도사를 극도로 싫어한다.



여관에서 숙박을 하도록 하자



수인들이 레이나를 납치한다.



레이나를 죽여 동족들의 원혼을 달래려는 수인들



풀업 아콘한테 저글링 네마리가 달려드네



그래도 저항하지 않고 S 연타를 하기로 한다.



수인들이 피니쉬를 넣으려는 찰나에



냥냥냥냥냥



레이나를 커버쳐주는 루이닐



수인들은 결국 그냥 돌아가고 레이나는 이 사실을 아무에게도 말하지 말라고 한다.



다시 에스더에게 가보면 이미 알고 있음 ㅋㅋ



레이나는 계속 거절해보지만 그간 무시했던 사과의 표시로 선물을 준다고 한다.



파이어 스트라이크의 두번째 룬을 얻을 수 있다.



첫번째룬 nauthiz는 상점에서 흔하게 파는 룬인디 시벌 ㅋㅋ

네명이서 좆빠지게 연구했다더니 한명은 뭐했누 ㅋㅋ


5. 지박령 이벤트



여관에 가서 이야기를 나누면



갑자기 물건을 강매하려는 여관주인



지박령이 보이는 여관주인



아니... 그럼 여관 주인 양반

지금 자네가 테미시온 최종병기보다 마력이 더 높다는건가?



원래 여기서 루이닐이 반응하는 이벤트가 있다는거 같은데
갑자기 여기 3초 멈춰서 튕기는 줄 알고 존나 쫄았음

어쨌든 여기에 지박령이 있는 것 같은데
인터넷 공략을 보면 순수 INT가 1000 이상이면 발동한다고 하는데
순수 INT를 1200까지 올리고 가도 전혀 반응이 없었다.

위에서 언급한 대로 인터넷 실황을 하나 찾아봤었는데
그 실황에서도 이 이벤트를 하지 못하는 장면을 볼 수 있었다.

그런데 문제는 예전에는 내가 이 이벤트를 했던 것으로 기억한다는 것이다.

이게 말라카의 언락스크롤 이벤트나,
마법 중 하나인 아이스 피니언의 재료 룬 중 하나인 thunsiz를 구할 수 없는 부분이나
이 지박령 이벤트 같은 부분들이 패치에 묶여져 있지 않은가 하는 생각이 든다.

어쨌든 거의 마지막까지 가고도 달성율이 73% 밖에 되지 않았는데
아마 이 부분이 영향을 주는 것이 아닌가 곰곰히 생각해본다.



6. 야바위 이벤트


오셀라이아에서 야바위를 하는 장사꾼을 만날 수 있다.

이 야바위는 일단 무조건 못 맞추는 것으로 설계가 되어 있다.

그리고 여관에서 지박령을 보게 되는 경우,
지박령에게서 살 수 있는 투시약을 사면 이 이벤트를 해결할 수 있다.

문제는 위에서 언급한대로 지박령 이벤트를 이번에는 하지 못했다는데 있다...


보상 : 보석 4개

댓글 없음:

댓글 쓰기